:: DAELIM STARLET ::
고객센터
공지사항

대림스타릿, PIS 출품 ② - TIN NEWS 기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림스타릿
댓글 0건 조회 173회 작성일 22-07-27 14:05

본문

8월 24~26일까지 코엑스 A홀(부스 No.8)
신제품 일광견뢰도 포함 총 20개 시험장비 마케팅 전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7/25 [10:20]

국내 섬유염색 시험·분석장비기기 메이커 ‘대림스타릿㈜(대표 정연국)’이 오는 8월 24~26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A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섬유교역전(프리뷰 인 서울 2022)에 참가한다. 내수와 수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섬유염색업체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림스타릿이 현재 개발되어 판매 중인 시험·분석 장비 수만 CCK, IR 등 총 50종. 이 가운데 신제품인 일광견뢰도를 포함해 총 20개 시험 장비를 들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선다. 또한 729㎡. 약 221평 규모의 부스(N0.8)로 참가한다.

 

앞서 염색 원단의 각종 성능을 시험 분석하는 장비에 이어 두 번째로 섬유 염색 및 가공에 필요한 시험기기를 소개한다.

 

 

① IR(적외선) 염색시험기(DL-6000 PLUS)

적외선 히터를 적용해 염색포트를 직접 가열하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메인 염색작업 전 실험실에서 2g~200g 정도의 소량을 염색하는 시험장비다. 특히 현장에서 어떠한 염료, 조제, 물량, 온도에서 염색 시 원하는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필수 시험 설비다. 원단뿐만 아니라, 실 또는 부자재(신발끈, 지퍼, 리본, 레이스, 라벨, 플라스틱 등)도 염색이 가능하다.

 

염색업체 외에 비섬유업체(염료.조제,가발,렌즈,목제,종이,학교,연구기관등)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1997년 개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 약 8,000대 이상 보급됐다.

 

 

② 미니 텐터(DL-2015CS1)

현장 텐터와 동일한 수평식 체인방식과 챔버(Chamber) 내 상하 Air Circulation 가압 노즐 기술을 채택해 실험실과 현장간의 가공 재현성을 보장한다. 1챔버, 2챔버, 3챔버 모델이 있으며, 케미컬 배스(Chemical Bath) 및 스퀴즈 맹글(Squeeze Mangle)이 부착된 타입도 생산하고 있다. 작업 폭은 모델별 최대 400㎜~650㎜ 작업이 가능하며, 옵션으로 출구부에 자동 와인더, 투입부에 광학센서를 적용한 EPC(Edge Power Control) System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실험실의 주 업무가 색상 판별 및 대칭이었으나, 최근에는 가공조건 및 Chemical 사용의  조건 수립에 비중을 두고 있어 미니 텐터의 활용성이 높아지고 있다. 섬유업체뿐만 아니라 Medical, 바이오 섬유 등 기술섬유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미국 Poly Med Inc(www.poly-med.com)社에서 2세트를 주문하여 생산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③ 미니 드라이어(DL-2015)

소량샘플(2g~30g)을 사용하는 업체에 적용되는 제품이며 현장의 텐터 기능성을 실험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원단의 폭 축 조절과 상하텐션을 수동으로 조절한 후 원단이 거치된 프레임을 챔버(Chamber) 내로 투입해 설정 시험시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배출되는 방식이다. 최대 250℃까지 사용이 가능해 섬유업체뿐만 아니라 실리콘, 제지 등 화학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④ 수평 맹글(DL-2500H)

CPB염색 및 조제가공실험 목적의 장비다.

균일한 경도를 가진 2개의 합성고무롤러가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고 롤러 양쪽에 테프론 가이드를 이용해 롤러사이와 Dam을 형성해 그 사이에 염료·약품을 투입해 원단을 수직방향으로 스퀴즈 하는 방식으로 투입 약품 양과 회전속도를 조절해 원단이 침지해 있는 시간을 조절해 현장과의 재현성을 높일 수 있다. 독일의 Kuster社에서 OEM으로 주문 할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⑤ 그라비아 코팅기(DL-2500GV)

워터베이스의 편면 코팅가공 목적의 장비다.

기본 롤로패턴은 10사수~200사수(1인치당 홈 개수)까지이며, 심도는 800㎛~30㎛다. 코팅약품배스에서 그라비아 롤러로 약품을 묻혀 올려 닥터나이프로 균일하게 패턴롤러 표면층의 약품을 밀어낸 후 고무재질의 압동롤러로 눌러 패턴 홈 속의 약품을 흡착하는 방식이다. 또한 압동롤러와 그라비아 롤러 사이에 갭을 줄 수 있어 두꺼운 휄트나 부직포 사용도 가능하다.

 

 

⑥ 자동 스크린날염기(DL-2015SP)

날염 염료 및 안료의 발색 시험을 위해 테스트하고자하는 원단으로 평 메쉬나 패턴이 그려져 있는 메쉬를 올려놓고 그 위에 소량의 염료·안료를 부은 후 전기방식을 이용한 마그네틱 바(Bar)나 고무 스퀴지로 약품을 원단에 묻혀주는 장비이다.

 

특히 한 가지 장비로 마그네틱방식과 고무스퀴즈 방식을 사용할 수 있어 현장의 Flat Bed기계나 Roller 스크린기계에 적용을 할 수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TINNEWS 홈페이지 기사 보러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