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ELIM STARLET ::
고객센터
공지사항

대림스타릿, PIS 출품 ① - TIN NEWS 기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림스타릿
댓글 0건 조회 175회 작성일 22-07-13 07:38

본문

8월 24~26일까지 코엑스 A홀(부스 No.8)
신제품 일광견뢰도 포함 총 20개 시험장비 마케팅 전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7/12 [09:44]

섬유염색 시험·분석장비기기 메이커 ‘대림스타릿㈜(대표 정연국)’이 오는 8월 24~26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A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섬유교역전(프리뷰 인 서울 2022)에 참가한다. 내수와 수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섬유염색업체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림스타릿이 현재 개발되어 판매 중인 시험·분석 장비 수만 CCK, IR 등 총 50종. 이 가운데 신제품인 일광견뢰도를 포함해 총 20개 시험 장비를 들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선다. 또한 729㎡. 약 221평 규모의 부스(N0.8)로 참가한다.

 

 

① 일광견뢰도 시험기(DL-2011A)

염색물이 햇빛의 자외선에 의해 색소가 파괴되어 색상이 퇴색되는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기기다. 자연 햇빛대신 인공 광원인 ‘Xenon Arc Lamp’을 이용한다. 국제 시험규격인 ISO와 AATCC시험규격에 부합된 장비다.

 

 

② 마틴데일 (마모) 시험기(DL-401H)

의류로 사용되는 섬유에는 인체의 반복적인 운동과 동작에 의해 마찰 및 마모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런 내구성을 시험 평가하는 장비다.

 

 

③ 내수압 시험기(DL-812A)

물의 누수 또는 침수에 대한 원단의 저항성을 ‘내수도’라고 한다. 우의, 우산지, 천막지 또는 방수복 등이 있다, 이런 방수가공 직물이 물에 대해 어느 정도의 침투 저지 성능을 가지고 있느냐를 알아보기 위한 시험장비다.

 

 

④ 파열강도 시험기(DL-3004P) 

원단의 면에 수직으로 사용하는 압력에 의해 파열 시 최대 저항력을 측정하는 장비. 파열강도 시험은 경사, 혹은 위사 방향과 같이 한 방향만의 강력을 측정할 수 없는 편성물과 여러 방향으로 동시에 압력을 받는 직물, 예를 들면 자루, 망, 낙하산, 부직포 등에 많이 사용되는 시험방법이다.

 

 

⑤ 인열강도 시험기(DL-033S)

의류를 착용하여 활동 시 어떤 돌출물 등에 의해 의류가 찢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작은 힘에서도 원단이 찢어지는 것은 원단 품질의 큰 결함이 된다. 이에 따라 규정된 조건하에서 인열강도, 즉 천을 찢는데 필요한 힘을 미리 시험하여 원단 품질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⑥ 랜덤텀블 필링시험기(DL-227N-4) 및 ICI 필링시험기(DL-307T-2)

필링(Pilling) 현상은 원단 표면에 나와 있는 잔털 등에 마찰에 의하여 뽑혀진 후, 착용 또는 세탁 중에 서로 엉켜서 작은 구가 되어 천의 외관과 촉감을 손상시키는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한다. 특히 나일론, 폴리에스터 등의 합성섬유 제품은 섬유가 끊어지지 않고 천의 표면에서 뭉치고 먼지와 합쳐지므로 필링 현상이 크게 문제가 될 수 있다. 의류 표면에 필이 형성되면 외관이 나빠질 뿐만 아니라 마찰에 의한 손상으로 의류 수명이 단축된다. 필링 현상은 의류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문제점 중의 하나로서 품질관리를 위한 시험 평가가 중요하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TINNEWS 홈페이지 기사 보러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